티스토리 뷰
구조체 - struct
구조체는 사용자가 새로운 자료형을 만들어서 사용할수있는 사용자정의 자료형입니다.
구조체는 배열의 확장판 이라고 할수도 있습니다.
하나의 구조체안에 다양한 자료형을 집어넣고
접근연산자 . 을 이용하여 해당 변수에 접근합니다.
아래의 소스와 같이 구조체 선언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struct 자료형 {
};
#include <stdio.h>
#include <string.h> //strcpy 를 사용하기위해 string 헤더파일을 연결시킨다.
#pragma warning(disable:4996) //visual studio 2013에서 printf scanf 등을 오류없이 사용하려면 붙여야합니다.
struct prolan{ //구조체를 선언합니다.
char name[20];
char phone[20];
};
int main(void){
struct prolan p;
strcpy(p.name, "BoxFox");
strcpy(p.phone, "012-123-213");
printf("name : %s, phone : %s", p.name, p.phone);
return 0;
}
'tmp' 카테고리의 다른 글
string.h :: strlen() : 문자열의 길이를 구한다 (0) | 2015.07.09 |
---|---|
plugin 마스터 - #1 준비 및 onEnable() (0) | 2015.07.08 |
End Of File - EOF (398) | 2015.06.16 |
버퍼 - Buffer (414) | 2015.06.16 |
String.h 헤더파일 함수 (387) | 2015.05.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