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박스여우입니다. 이번에는 간만에 가벼운 주제로 MS word에서 이미지에 번호를 매기고 간략한 설명을 할 수 있는 캡션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림을 위처럼 추가했다면 오른쪽에 이상한 모양의 버튼이 보이실겁니다. 텍스트와 이미지의 배치를 설정하는 버튼인데, 캡션을 추가하기 전에 저 버튼을 눌러 설정을 해 주셔야 해요

텍스트 줄 안을 해도 무방하지만, 이미지를 기준으로 캡션을 가운데 정렬을 하시고 싶으시다면 다른 텍스트 배치를 선택해 주셔야 해요. 그나마 괜찮은게 텍스트 위/아래 입니다.

설정을 하셨으면 이미지를 우클릭 하신 뒤에 나오는 캡션 삽입을 눌러 본격적으로 캡션을 추가해 보도록 합시다.


처음에 캡션 추가 창을 보면 요렇게 나오게 되는데요, 레이블은 해당 캡션의 이름, 위치는 선택한 항목의 위, 아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그림' 이라는 캡션이니 새 레이블을 추가해 봅시다.


위처럼 '그림'을 입력하고 확인!


그러면 위에처럼 번호가 자동으로 붙게 됩니다. 해당 번호는 캡션을 추가할 때 마다 자동으로 카운트 됩니다.

만약 번호의 스타일이나 속성을 바꾸고 싶으시다면 번호 매기기를 통해서 바꾸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캡션 뒤에 원하는 설명을 붙인 뒤에 확인을 누르면!


드디어! 캡션이 만들어 졌습니다.


 

캡션과 이미지를 그룹화 하면 좀 더 편리합니다!

요즘 어쩌다 보니 제가 정말 싫어 했던 문서 작성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학교에서 억지로 하던 때와 마음가짐을 다르게 하고 문서를 작성하다 보니 그렇게 싫던 문서 작성이 오히려 재밌게 느껴지네요... 무엇을 하던간에 마음가짐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