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mp

C# 강좌 - 첫번째 : 컴파일러 설치

박스여우 2015. 9. 14. 09:54

 


 

안녕하세요 박스여우입니다. 이번 c#은 저도 배우는 입장에서 쓰는 포스팅이라 저와 함께 하나하나 차근차근 배워가면서 c#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java만 좋아하는 개발자라 동료들에게 java충이라는 호칭으로 불리곤 합니다. 하지만 요즘 뜨고있다는 c#! 그 c#의 발전가능성을 보고 c#을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컴파일러가 필요합니다. 컴파일러는 여러가지만 있지만 c계열 컴파일러는 비쥬얼 스튜디오 만한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비쥬얼 스튜디오를 사용하고, 비쥬얼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강의 하겠습니다.

 

 

비쥬얼 스튜디오 무료버전을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https://www.visualstudio.com/ko-kr/products/free-developer-offers-vs.aspx 이 링크에 접속하시면 아래 창이 뜹니다.

 

이곳에서 가장 왼쪽에 보라색의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파일이 다운로드되고, 설치 순서대로 설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제 기억상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 회원가입을 하셔야 제품키가 발급되서 기간제한이 없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설치한지 꽤 오래되서.. 양해부탁드립니다;;)

 

 

설치가 완료됐으면 컴파일러를 실행해 봅시다.

 



 

이곳 메인창이 뜨셨다면 좌측 상단위의 FILE을 클릭하신뒤 아래와 같이 New->project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요 창의 좌측 installed에서 Visual C#을 선택해 주신뒤에 Console Application을 선택해주세요 Console Application은 콘솔을 사용하기때문에 콘솔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하는것입니다. 차후에 GUI개발이나 다른것들을 개발할 실력이 되시면 그때 다른 항목을 선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또 선택할것이 저장할 주소입니다. 화면 아래부분에 Name Location 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만, 저는 이곳을 그대로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OK를 클릭하시면 드디어 아래와 같이 진짜 컴파일러가 실행됩니다. Visual Studio는 기본틀이되는 소스들을 미리 작성해 주네요. 이제 이곳이 우리가 프로그램을 작성할 공간입니다.



다음 강좌때부터 기본 문법들과 구조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만, 컴파일러를 켜놓고 아무것도 안하면 서운하니실테니 Hello World!를 출력해 봅시다.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메인 메소드 의 대괄호 안에 Console.Write("Hello World!\n");을 작성하신뒤 Ctrl+F5를 누르시면 컴파일이 진행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